보도자료

HOME커뮤니티보도자료 


 

비트리(B.tree) 교육 설명회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서 개최

비트리 교육 설명회 종로5가 백주년기념관서 개최

 

비트리란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성경을 기반으로 개발한 성경적 두뇌 활용학습법”


“어른들 계신 시설에서 몬테소리 교육을 통해 치매 예방 교육실시중”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성경적 두뇌개발 매커니즘과 현대 뇌 과학을 적용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위한 두뇌 교육프로그램을 교육하는 비트리(B.TREE)교육 세미나가 30일 종로5가 백주년 기념관에서 진행 되었다.
 
 
교육 설명회 강사로 이정규(B.tree 대표)박사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이 나갈 방향과 과제’ ‘B.TRR교육이란?’ ‘성경적 관점에서의 뇌과학’주제로 1강의와 ‘B.TRR뇌 활성 교육1’ ‘BTRR뇌활성교육2’ ‘우리의 미래와 비전’등 제2강을 진행 한데 이어 김별희 B.TRR교육이사(B.TRR두뇌 활성체조)가 순서를 맡은 후 종합토론 및 폐회 순서로 진행 되었다.
 
비트리 교육이란? 예정원 교육재단에서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그리스인의 자녀들을 성경말씀을 기초로 하나님의뜻을 알고 행하는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성경적인 두뇌 개발학습법(B.Tree)프로그램이다.
 
이정규 박사는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뇌를 개발하여 사용 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해 주셨다”면서 “우리 연구 재단은 이러한 내용을 기초로 연구하면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감동으로 말 할 수 없는 기쁨을 누릴 때 우리 신체와 뇌를 자극하고 호르몬 작용을 활성화 시켜 최적의 두뇌 상태를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고 “우리 재단은 그동안 연구개발 한 것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과 전국에 지부 설치 및 프로그램 보급을 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규 박사는 “예정원의 시작은 몬테소리와 기독교 중요 교리에 맞춘 교육을 통해 구리에서 시작 된 어린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전용 교회가 시작 이었다”면서 “저희가 최초로 시도한 어린이 대상 교육에서 성공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점차 발전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하고 “현재 우리 교육 시스템으로 교육하고 있는 곳이 구리시에서 남양주로 이전한 본원을 중심으로 송파구(솔브)브레인트리, 남양주 드림 몬테소리 예정원, 남양주시 엘림 몬테소리예정원이 있다”며 “각 지역 별로 우리가 진행 하는 교육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교육 장소에는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소를 가득 채웠으며, 청장년 교육과 어린이 및 청소년 대안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회 목회자들이 참여 열기를 더했다.
 
특히 4월에 곧 진행 될 대안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 한 가운데 예정원은 그동안 몬테소리 교육을 통해 치매 환자 예방과 치료를 위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시행 할 계획이다.
 
이정규 박사는 “외국에선 몬테소리 교육 프로그램을 어른을 대상으로 교육해왔고 상당한 효과를 본바 있지만 아직 한국 현실 상황에선 주저하고 있는 부분이 있어 장소를 아직 밝히기 어려운 점이 있지만 현재 어른들이 계시는 시설에서 몬테소리교육으로 치매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에이 이광원  lwk@newsa.co.kr

Comments

 

보도자료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