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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IS의 학제는 일반학교와 어떻게 다른가요?

New Creation 0 1,374 2019.11.30 23:33

첫째,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이는 초등학교에서 목표하는 아동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중점을 둘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과 일반 활동에 잘 적응하고 일반화 될 수 있도록 도와 과정의 적응성과 수용성을 높입니다. 아울러 이를 전담하는 교육의 전문성을 지닌 교사와 치료사의 협업을 통해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시기에 아동 단계의 돌봄이 부족해 고학년에 이를 때까지 문제가 되는 학생을 효과적으로 돌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으로 운영합니다.
이는 특수 중등학교 교육의 전문가나 현장 교사들의 경험주의적 교육관에 착안한 것으로, 발달 단계의 급속한 변화로 달려가는 아이들과 조금은 더디지만 초등학교 과정에서 좀 더 편안하게 학습과정을 맞닥뜨리며 준비하는 교육과정으로 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라는 치료 교육적인 판단 때문입니다. 또한 6월에 졸업자격을 취득한 후 미국의 상위학교 내지는 대학교를 진학하고 목표를 성취하는 데 효율적인 학제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중고등학교 단계인 7학년부터 12학년까지 국내,국제진학의 방향에따라 학()점제를 시행합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학적기반에서 미국의 학점기반의 과정으로 학생 저마다의 학업 성취 수준이 다른데다 학습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나이에 따라 기계적으로 학년을 구분하고 동일한 수준의 교육활동을 이수하게 하는 것은 전근대적인 교육방법이라는 교육적인 신념에 근거한 것입니다. 100명의 학생이 있으면 100가지 저마다 다른 교육과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탁월한 모형이 무학년 학점제라는 많은 전문가의 이론과 현장의 경험에 따라 중학교 단계인 7학년 때부터 상위 진학 학교의 방향에 따른 무학년 학점제를 시행합니다. 하지만 국가교육과정의 반영이라든가 일반학교 학제와의 조화를 위해 6,3, 12학년으로 구분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 중에서 12학년 후(일반교육의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의 과정은 '전공교과과정'으로 자유학기제의 근본 취지와 덴마크의 '에프터스콜레'가 지향하는 가치와 철학을 살린 사회성감성 중심의 체험교과를 우선한 교육과정으로 운영합니다. 이에 대한 한국의 사례로, 서울시교육청에서 2015년부터 시행한 고교자유학년제 과정의 오디세이 학교나 한국형 인생학교를 표방한 꿈틀리 인생학교’‘직업학교인 꿈의대학,호산나 대학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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